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극히 개인적이고 극히 대단하지 않은
localtime()을 localtime_r()로 바꿀 때 주의사항 본문
Thread-unsafe한 특성 때문에 multithread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localtime()함수대신 localtime_r()함수를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.
기존 소스에 있는 localtime() 함수를 localtime_r()로 바꾸는 경우에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.
localtime() 함수는 struct tm 구조체의 내용을 구하여 그 포인터를 반환하여 주기 때문에 struct tm에 대한 포인터 변수로 그 결과를 받아도 상관없지만, localtime_r() 함수의 경우에는 struct tm의 구조체를 생성한 후, 그 포인터를 함수의 인자로 넣어줘야 하기 때문에 호출 전에 struct tm 실체가 존재하여야 한다.
즉.
struct tm *myStruct; ... myStruct = localtime ((time_t *)timep); |
위의 코드는 문제가 없으나,
struct tm *myStruct; ... localtime_r ((time_t *)timep, myStruct); |
위의 코드는 정의되지 않은 주소를 localtime_r로 넘겨주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.
아래처럼 해야 죽지 않는다.
struct tm *myStruct; ... myStruct = malloc(sizeof(struct tm)); localtime_r ((time_t *)timep, myStruct); |
또는
struct tm myStruct; ... localtime_r ((time_t *)timep, &myStruct); |
기존 소스에 있는 localtime을 기계적으로 localtime_r로 바꿀 때 주의하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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